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3월 미국주식 국내 순매수액 상위 10위 종목은? 서학개미들은 어떤 기업들을 사들였을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4. 9.

3월 미국 주식 국내 순매수액 상위 10위 종목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개인투자자(서학 개미)들의 TOP 10 픽 종목들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특정 종목이 아닌 지난 2021년 3월 국내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미국 주식 종목 상위 10위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우리나라 서학개미들이 지난달에 어떤 기업들을 제일 많이 사들였는지 궁금하시죠?

 

자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3월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미국 주식 종목 순위 TOP 10 

 

순위 종목 순매수액(미국달러)
1 테슬라 231,983,520
2 FNGU 225,384,212
3 애플 180,528,012
4 SOXL ETF 179,608,691
5 팔란티어 149,608,691
6 쿠팡 92,111,505
7 유니티 90,480,353
8 TQQQ ETF 73,053,056
9 TBT ETF 72,649,630
10 로블럭스  65,950,925

 *출처: 한국예탁결제원

 

지난 3월 국내 서학 개미들이 가장 많이 쓸어 담았던 미국 주식 종목 1위는 바로바로 테슬라가 차지했습니다. 

와 테슬라 열풍은 정말 작년 2020년 한 해도 대단했지만, 그 열기가 2021년에도 식을 생각을 안 하네요. 

매일 국제신문 1면에는 전 날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로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가 이슈가 되어 기사화되고, 일론 머스크의 트윗 글 하나에 테슬라의 주가가 오르락내리락,,, 정말 롤러코스터 같은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1월 25일쯤 장중 최고 900불까지 오르기도 할 정도로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면 평균 800불대를 계속 유지하다가, 3월 초 미국 증시가 큰 조정을 받은 영향으로 인해 500불대까지 급하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월 초 당시 테슬라 주가가 연이어 하락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는 이제 끝났다' '이제 테슬라에서 탈출할 때', '테슬라 탈출은 지능순' 등의 부정적인 의견을 쏟아내며 기존 주주들이 많이 털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었는데요, 

 

그러다가 3월 중순부터 다시 700선을 회복하는 분위기로 가면서 금일 2021년 4월 8일 약 683불로 마감하였습니다. 

 

저는 테슬라가 작년 5/1로 주식 액면분할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살짝 진입해볼까 관심을 가졌다가, 아니야 조금 더 지켜봐야지 하다가, 주가가 액면분할 후 치솟는 것을 보고, 엄청 후회했던 사람 중 한 사람인데, 요즘 다시 테슬라 주가가 올라가는 것을 보니 500불대로 내렸갔을 때 못 주워 담은 것이 후회가 되고 있습니다. 

 

기회는 다시 올 거라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다음 기회를 잡아보자는 생각을 가지고는 있지만, 항상 마음은 조급하고 이번이 아니면 기회가 없을 것만 같은 그런 기분도 한편에 있어서, 아직은 제가 주식 초보라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순매수 2위 종목은 바로 FNGU ETF입니다. FNGU는 레버리지 ETF 상품으로 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그리고 Google(알파벳) 이 5가지 종목을 메인으로 추종하며 그 외에도 알리바바, 바이두, 엔비디아, 테슬라, 트위터 등의 성장 기술주들을 추종하고 있는 ETF이며, 앞에 나열한 이 종목들이 상승할 때 3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FNGU의 존재를 유투버 뱅 브로 님의 영상을 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원래 남이 주식 사는 것을 보고 따라 사면 망한다는 말을 믿고, 철저히 제 기준에 따라서 주식매수를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지만, 뱅 브로 님이 사셨다는 영상을 보고 나서 왠지 안사면 손해 볼 것 같은 마음에 저도 소량으로 줍줍을 했었습니다. 

 

평단 28불로 매수했었는데, 금일 FNGU의 주가가 33불 선으로 마감하여 일단 현재까지 나쁘지 않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서, 앞으로도 계속 더 높은 수익률을 목표로 보유를 하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레버리지 상품이니 만큼 장기보유는 하지 않을 것이며, 제가 목표하는 수익률만큼만 얻게 되면 꼭 손절하고 나오도록 할 것입니다. 

 

자 다음 서학 개미들의 순매수액 순위 3위를 차지한 종목은 바로바로 미국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입니다. 

 

미국 주식을 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고, 공부하기는 귀찮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종목이 바로 애플이라고 하던데, 그런 소문이 정말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게 이번 순위를 보면서 느꼈습니다. 

 

저도 매월 월급의 약 50% 이상의 금액을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서 그중 약 10%는 꾸준히 애플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애플도 역시 작년 주가 액면분할 이후로, 주식 가격이 비교적 구글이나, 아마존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매수하며 보유량을 늘려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비록 배당수익률은 1% 미만 대라서, 배당금 받는 재미는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애플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진화해가고 있는 기업이므로, 꾸준한 주가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특히 애플이 오랜 기간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증강현실(AR) 애플 글라스가 올해 출시될 전망이라고 하는 뉴스를 접하였는데, 만일 애플 글래스가 출시되어,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다면, 지금 120-130불 대인 애플의 주가가 200을 넘어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존경하는 워런 버핏 할아버지께서 애플 주식을 계속 보유하시는 동안에 저 또한 애플주식을 계속 사모으기만 하고, 매도는 하지 않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위 TOP 10 중, 10위권에 진입한 '로블럭스'가 눈에 띄는데요, 로블럭스는 최근 상장한 종목으로 얼 미국의 초등학생 대략 10명 중 8명이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요즘 미국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핫한 키워드인데, 이 메타버스 관련주중에 가장 TOP으로 손꼽히는 종목이 바로 로블럭스입니다. 

 

아직은 가상현실이 대중화되지 않았고, 사람들이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낯설어하지만, 저는 멀지 않은 미래에 메타버스 관련된 기업들이 미국 시가총액 TOP 10을 차지하고 있을 것만 같은 생각을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상위 10위의 순위권을 쭉 펼쳐보고 나니, 쿠팡과, TQQQ 그리고 TBT를 제외한 나머지 7가지 종목은 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라 뭔가 안심이 되었습니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다 내가 투자한 종목에 많이 투자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왠지 위험성이 적을 것 같은 생각도 들기도 하네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많이 매수한다고, 무조건 수익률이 좋을 수는 없다는 것을 알기에 조심하면서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국내 서학 개미들의 순매수 종목 TOP 10 소개는 여기서 마치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주식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