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암웰(AMWL) 주가 전망 - 저평가 주식 아메리칸 웰 American Well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4. 6.

암 웰(AMWL) 주가 전망 - 저평가 주식 아메리칸 웰 American Well

저평가된 원격의료기업 암 웰 주가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원격진료 기업이라고 텔라닥에 대해서 소개를 한번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또 다른 미국의 원격 진료 기업 '암 웰(AMWL)'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기업소개부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Amwell

 

이전에 American Well로 알려진 Amwell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원격 의료 기업으로 보안 비디오를 통해 환자를 의사와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암 웰은 의사들을 온라인에 연결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에 가입 서비스로 플랫폼을 판매하고 독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PIs 및 시스템 통합을 통해 환자와 의사가 사용에게 원격 의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 웰은 2020년 기준 약 700명의 직원이 일을 하고 있으며, Anthem, Philips, Allianz 및 Teva Pharmaceuticals를 포함한 투자자로부터  5 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현재 미국 50 개 주 전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약 36,000개 이상의 고용주를 지원하고 총 8,000만 명 이상의 보장된 생명을 대표하는 55개의 건강 보험회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2,000개 이상의 병원을 포함하는 미국 최대 의료 시스템 240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40,000개 이상의 공급자가 암 웰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에 처음 설립된 암 웰은 2020년 3월 기업명을 American Well에서 Amwell로 바꾸었고, 주식 공식 티 커명은 'AMW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9월 처음으로 회사가 상장되어 뉴욕 증권 거래소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 주가 현황

 

상장된 지 1년 미만의 기업인 암 웰의 상장 초기 주가는 약 23 불선이었습니다. 

 

자 암 웰의 2021년 4월 5일 기준 주가는 약 18불입니다. 하지만,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은 하루 뒤인 4월 6일인데요, 하루 사이 주가가 1불 더 떨어져 현재 주가는 17불이며, 지금도 미국 장이 열려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계속 주가가 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이래로 암 웰의 주가 변동은 마치 롤러코스터를 연상케 했었는데요, 최저주가는 약 15불 그리고 최고 주가는 약 43불까지 올라가기도 했으며 현재 주가가 약 17불이니 거의 상장할 당시 초기 주가로 다시 돌아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작년 코로나 19 팬데믹 이슈와 함께 암 웰의 전년도 약 77% 매출 성장이라는 큰 호재가 있었는데요, 그와 함께 작년 상장이래 암 웰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세를 탔습니다. 

 

불과 얼마 전이었던 올해 1월 말 암 웰의 주가는 40불을 넘으며 주가가 최고점을 달렸지만, 그 날을 기준으로 조금씩 하락세를 띄다가 2월 들어서는 20불대 주가가 지속되고, 그리고 지난달이었던 3월에는 10불대 후반의 주가로 돌아서고, 현재 주가 상황까지 와있습니다. 

 

과연 암 웰의 주가 하락세는 어디까지 지속될 것인지? 그리고 암 웰에게 최근 무슨 일이 일어나서 주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3. 최근 이슈 

 

약 3주 전이었던 3월 16일 암 웰의 주식이 락업해제가 되었습니다. 

*락업: 상장 전에 기업에 투자한 기관들이 한 번에 투자 이익금을 회수하여 주가에 악영향을 주는 것을 막기 위해 기업 상장 후 180일 동안 주식을 판매할 수 없도록 막는 조치. 

 

역시 락업해제 후 암 웰의 주가 하락세는 더더욱 나빠졌습니다. 

 

거기다가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보급되고 코로나 종식을 기대하는 시점에 와있다 보니, 이 부분이 더욱더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2020년 8월 구글의 클라우드 사업부가 암 웰에 1억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투자자들 사이에 암 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인 구글이 인정하고 투자하는 회사니 믿고 투자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감이 증폭되어서였습니다. 

 

암 웰은 구글의 투자 이후, 구글의 AI 기술을 원격 진료에 도입하였습니다. 구글과의 협력 시너지를 통한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더 높은 발전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이제 백신이 개발되고 코로나가 잠잠해지며 다시 일상생활 회복을 기대하는 시점에 와있지만,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하나둘씩 생겨나고, 세계에 여러 의사들이 코로나는 종식되지 않고 독감처럼 영원히 남아있을 것이라는 예견에 저는 더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원격의료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비싼 의료비와, 거주지역과 병원 사이의 거리가 먼 지리적 특성 탓에 원격의료 사업이라는 사업모델이 앞으로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더 나아가 코로나가 잠잠해지더라도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면대면 접촉을 이용하는 기업보다, 비대면 접촉 기업을 선호하는 현상은 지속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점이 가장 큰 암 웰의 장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암 웰에게는 미국 원격진료 1위 기업 '텔라닥'이라는 커다란 산이 있습니다. 항상 그러하듯 암 웰의 가장 큰 리스크는 가장 잘 나가는 경쟁업체인 텔라닥의 위협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리스크는 바로 마이너스 영업이익입니다. 대부분의 신생기업들이 그러하듯 암 웰 역시 매출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나 아직도 영업이익이 이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영업이익이 생기기 전까지는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리스크가 되는 부분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어떤 한 미국의 설문조사 기업에 의하면, 원격진료를 받아 볼 의향이 있다고 대답한 비율이 약 70%를 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진료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바뀌어 사람들이 대면진료보다는 비대면 진료를 더 선호하도록 바뀐 것이지요. 

 

모든 점들을 종합해봤을 때 현재 10불 중후 반대라는 주가가 암 웰의 앞으로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에 비해 저평가된 주가라고 판단을 내렸기 때문에, 저는 지금을 기회라고 보고 현재 시점에 소량의 암 웰 주식을 매수해두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보유 예상기간은 약 5-10년 정도 중장기 투자를 해볼 생각입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암 웰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