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돌핀 엔터테인먼트(DLPN) - 미국 급등주 된 이유? NFT관련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3. 25.

돌핀 엔터테인먼트(DLPN) - 미국 급등주 된 이유? NFT관련주?

NFT 관련주로 급등하고 있는 Dolphin Entertainment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함께 공부해볼 종목은 바로 어제오늘 급상승하며 미국 주식 상위 거래 리스트에 진입한 '돌핀 엔터테인먼트(DLPN)'입니다. 

 

완전 처음 들어본 기업 이름이죠?

네 저도 처음들어봐서 생소한 기업인데, 돌핀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NFT관련주라고 합니다. 

NFT? 그건 또 뭐야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NFT가 무엇인지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FT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며, 기존의 가상자산과는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NFT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기 있기 때문에, 소유권 판매 이력등의 관련 정보가 모두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있으며, 이에 의해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위조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NFT기술은 최근 게임, 예술품, 부동산 등의 기존자산들을 디지털 토큰화로 변경하는 유행이 생겨나면서 NFT기술이 적용 디지털 자산이 엄청난 고가에 팔리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NFT기술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시초는 2017년 스타트업 기업인 Dapper Labs가 개발한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라는 이름의 게임이 대표적입니다. 크립토 키티는 게임 유저가 NFT속성을 가진 고양이들을 교배해 자신만의 희귀하고 독점적인 고양이를 만드는 게임인데, 2017년 말 이게임의 한 디지털 고양이가 온라인에서 11만 달러(한화 약 1억 2000만 원)에 팔리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크립토키티의 화제를 시초로, 최근에 해외에 어떤 이는 유명한 작가의 미술작품을 고가에 구입한 뒤, 그 작품을 NFT 기술로 디지털화시킨 뒤, 동영상 매체를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그 해당 미술작품을 불로 태우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엄청난 고가의 미술작품을 불로 태워 없어 버렸기 때문에 또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이르켰었는데요, 그리고 난 뒤 이전에 NFT로 디지털화시켜뒀던 해당 미술작품을 다른 사람에게 구입 가격의 몇 배가 넘는 가격에 되팔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NFT를 이용한 창조경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러면 이러한 NFT 기술에 사람들이 왜 이렇게 열광하고, 비싼돈을 들여 디지털 자산을 사드리는 걸까요? 손으로 만질 수도 없고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물건도 아닌데 말이죠...

 

그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희소성' 이라고합니다. 인간의 심리는 희소성에 강하게 열망하고 자극받기 때문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물건 또는 가치가 있다고 하면 어떻게든 자신의 소유로 만들고 싶어 지는 것이죠.  

 

이러한 인간의 독점적인 소유욕을 이용한 NFT기술이 앞으로 어떤식으로 또 발전하여 우리 사회에 영향을 미칠지 그 귀추가 매우 궁금해집니다. 

 

자 그럼 NFT 기술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마치며, NFT에 중심에 서게 된 돌핀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업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Dolphin Entertainment는 1995년 창립되어 미국 플로리다주 코럴 게이블즈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독립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및 프리미엄 콘텐츠 개발 회사입니다. 

 

돌핀 엔터테인먼트의 주력사업은 온라인 소비를 위한 디지털 프로그래밍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돌핀 엔터테인먼트는 2006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현재 시가총액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940억 원 규모이며 주식 공식 티커는 'DLPN'을 사용하고 있고, 한창 성장하는 회사로서, 따로 배당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3월 25일 기준 돌핀 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약 25불을 달리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에도 미국장이 열려있는 시간이기에, 주가가 실시간으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습니다. 

 

돌핀 엔터테인먼트의 최근 2-3일 주가 변동폭이 매우 흥미로운데요, 3일 전까지만 해도 평균 4-5불대를 유지하던 주가가 미국 시간으로 어제 3월 23일 날 갑자기 18불로 폭등하며 엄청나게 거래량이 터졌고, 미국 시간 3월 24일 오늘은 어제보다 7불 더 폭등한 25불을 달리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1년간 돌핀의 최저 주가는 약 1.96불이었고, 최고점은 32불 정도였는데요, 갑자기 돌핀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길래 이런 주가급등이 이루어졌는지, 최근 이슈를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3. 최근 이슈 

 

돌핀 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시간 3월 23일 오후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으로 알려진 The Hall of Fame Resort and Entertainment Company (HOFV)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는 소식을 발견하였습니다. 

 

HOFV가 DLPN과의 파트너십 체결 결정 이유는  프로축구 및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팬들이 NFT 기술을 이용한 독점적인 컨텐츠를 매매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NFT 기술이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요즘 이러한 파트너쉽 체결은 당연히 두 기업에게 호재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로 인해 돌핀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HOFV 역시 23일을 기점으로 주가가 치솟고 있다고 합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돌핀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떠오르는 NFT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월 23일 돌핀은 앞으로 새로운 부서를 만들어 영화, TV, 음악, 게임, 미식가, 기술 고객 등을 위한 NFT를 본격 제작하고 홍보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디지털 아트와 인간의 독점적인 소유 심리를 활용하여하여 앞으로 무궁무진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점이 돌핀에 가장 큰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기 마련입니다. 아까 위에서 말했던 돌핀의 가장 큰 장점이, 또 다른 한편으로는 가장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NFT 기술은 아직 전 세계 사람들에게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비교적 신기술입니다. 지금 한창 대유행의 시기로 접어들려는 움직임은 보이나, 이것이 '유행'이라는 말처럼 한때 한철만 인기를 바짝 끌며 짧은 시기로 끝날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앞으로 NFT기술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며 장기간 대중화될지 안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는 일이니,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최근 이틀 사이에 돌핀의 주가가 폭등하여, 아직도 주가가 20불대로 비교적 저렴한 주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아직까지는 조금 더 NFT 기술이 어떤 식으로 발전될지, 얼마나 빠르게 발전될지 지켜보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이제 막 주가가 오르기 시작했으니, 지금 들어갔다가 어깨쯤에 팔고 나와야지라는 유혹도 있었지만, 섣불리 진입했다가 낭패를 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아직까지는 돌핀 주식에 진입할 단계가 아니라는 촉이 들어 저의 개인적인 투자 여부는 NO입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어제오늘 급등했던 미국 주식 돌핀 엔터테인먼트의 주가와 주가 급등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