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미국주식] 핀테크 관련주 스퀘어(SQ) 주가 전망(Feat. 비트코인이랑도 관련있다고?)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3.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함께 공부해볼 종목은 바로바로 '스퀘어(SQ)'인데요. 요즘 투자자들 사이에 가장 핫한 투자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비트코인'인데요. 비트코인의 수익률이 엄청나게 급상승함에 따라 스퀘어 주가도 덩달아 폭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비트코인과 스퀘어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어서 그렇게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스퀘어(SQ)가 도대체 어떤 기업인지부터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스퀘어 (Square)

 

스퀘어는 미국의 모바일 결제 기업으로서 2009년 트위터의 공동창업자로 유명한 잭 도시와 그의 동료인 짐 맥켈비에 의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스퀘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첫째 카드 리더기 결제 서비스로 전용 리더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POS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며 이는 2010년에 첫 출시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서비스는 Pay with Square라는 이름의 서비스로, 2012년 시작되었으며,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얼굴 대조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2012년 8월 해당 서비스는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타벅스의 모바일 결제 파트너로 선정되며 2500만 달러의 자금 투자를 유치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 번째 서비스는 Square Cash라는 이름의 서비스로, 2013년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메일로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네 번째 서비스는 Cash App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로, 2015년 출시가 되었고, 간편하게 돈을 송금할 수 있는 앱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카카오페이 또는 토스와 비슷한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퀘어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회사로는  위블리, Square AU Pty Ltd, Stitch Labs, Inc., 등이 있습니다. 공식 주식 티커는 'SQ'를 사용하며 한창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므로, 현재 따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자 그럼 이런 엄청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스퀘어의 현재 주가는 어떤 상황일까요?

 

출처: 인베스팅닷컴

 

2021년 3월 2일 기준 금일 스퀘어의 주가는 약 241불 선입니다. 요 며칠 IT기업들의 주가가 살짝 주춤할 때 220불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은 어땠을까요?

 

지난 1년간 스퀘어의 최저주가는 약 32 불선 그리고 최고 주가는 약 283불이었습니다. 지난 1년 사이 주가 상승률이 정말 어마어마하였습니다. 저는 온라인 페이 시스템 그러면, 페이팔만 알고 있었는데, 페이팔 말고도 이런 혁신적인 온라인 지불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핫한 회사가 있었다니, 그 존재를 늦게 알아서 매우 아쉽습니다. 진작에 알았더라면,,,2020년 3월부터 투자했을 텐데...!! 항상 주식은 지나고 나서 그때 투자했었다면... 이런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다 부질없는 생각이죠. 

 

 

 

현재 스퀘어의 전체 매출 약 60%는 위에서 소개했던 캐시 앱 서비스에서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매출을 엄청나게 견인하고 있는 힘의 원천은 바로 2018년에 캐시 앱을 통해 출시한 비트코인 간편 거래 기능과 주식 매매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제야 비트코인과 스퀘어 관의 관계를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등하고 투자자들이 관심이 쏟아지는 만큼 스퀘어의 주가도 덩달아 상승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여기까지 들으니 스퀘어 주식에 투자 의지가 갑자기 뿜 뿜 하네요. 

 

하지만 반대로 만일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세를 타게 된다면 덩달아 스퀘어의 주가도 하락할 가능성이 크니 함부로 투자를 시작하는 것은 조심스러울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가 최근 1년 최고점 대비 비슷한 상황이니, 자칫하면 고점에 사서 물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걱정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비트코인의 대세에 힘입어 승승장구하고 있는 스퀘어가 올해 집중하고 있는 사업분야는 바로 대출 분야라고 합니다. 

 

SK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스퀘어는 작년 연방 예금보험공사(FIDC)로부터 산업 대부회사 형태의 금융회사 설립을 조건부 승인받았다고 합니다.   그러하여 올해 2021년부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과 예금 상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퀘어는 돈나무 누나라고 불리는 ARK인베스트 운용사의 수장 캐시 우드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으로도 유명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개인적으로 사업모델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아 보이나, 비트코인의 리스크나, 아마존 같은 경쟁업체들의 위협이 있어서 섣불리 투자를 하기는 조금 확신성이 없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예 투자 희망 종목에서 배제시키지는 않고 계속 꾸준히 관심 목록에 두면서 관련 뉴스와 주가를 관망해볼 가치는 충분히 있는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미국 핀테크 관련주의 떠오르는 기업 '스퀘어(SQ)'에 대해서 공부해보았는데요. 제가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